본문 바로가기

문화/음악

잭 블랙과 카일 개스의 Tenacious D - tribute

Tenacius D는 1991년 잭블랙과 카일가스가 결성한 밴드로 어쿠스틱 메탈밴드다. 잭블랙이 워낙 코미디 배우로 유명한 인물이다보니 이 밴드의 음악을 들어보기 전에는 괜한 선입견을 갖고 볼 수가 있는데 일단 곡을 들어보면 탄탄한 실력과 음악성으로 무장한 뮤지션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tribute는 밴드결성으로부터 근 10년만인 2001년에 발표한 앨범 'Tenacious D'의 수록곡이다. 이 앨범의 발표 이후로 평단과 대중의 tenacious d에 대한 평가가 이전보다 상당히 긍정적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그들에겐 기념비적인 앨범인 셈이다.





곡의 내용을 알고 듣는다면 더 재미있을 터이니 내용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하자면, 잭블랙과 카일이 히치하이킹을 하는데 악마가 나타나서 세계최고의 연주를 하지않으면 너희의 영혼을 먹겠다고해서 즉흥적으로 세계최고의 곡을 연주하게되었고, 악마를 물리쳤는데 문제는 나중에가서 그 곡을 다시 연주할려니 도저히 기억이 나질 않앗으며 그래서 지금 부르는 이 노래는 그때 불렀던 세계최고의 노래에 대한 헌정이라는 내용이다. 앞부분에 꽁트를 하는 장면이 잠깐 나오는데 이건 그러려니하자.





tribute 뮤직비디오의 명장면으로 수많은 패러디들을 만들어내는 [위아 벗 멘, 락!]이 이 곡의 백미라고 감히 이야기해보며 포스팅을 마친다.



Needless to say

 더 말할것도 없지만

The beast was stunned

 (우리의 노래를 듣고는)악마는 굳어버렷지

Whip-crack went his rumpy tail

 싸-한 기운이 녀석의 꼬리를 스쳐지나고

And the beast was done

 악마는 (맛이)가버렷지

He asked us

 그가 물어봤어

Be you angels

 너희는 천사냐고

And we said nay

 우린 대답했지. '아니'

We are but men

 우린 그냥 인간이다

Rock On!!

 락!!!

Oooooh Oooooh Ooooooo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