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웹포토샵 픽슬러로 이미지 투명배경 만들기


블로그 대문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만들려고 투명배경 만드는 방법을 찾아보던중 무료이며 회원가입도 필요없는데다가 한글화까지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마치 무료 포토샵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픽슬러라는 좋은 사이트를 발견했다.


https://pixlr.com 으로 들어가도 되지만

https://pixlr.com/editor/ 으로 들어가면 바로 에디터창이 나오므로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아무리 사용자 친화적이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라도 일단 처음쓰는 사용자라면 어떻게 사용하는지가 막막할텐데,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필자가 블로그 대문을 만든 과정을 예시로 설명해보겠다.




이미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는것이긴 하지만 투명배경을 위해서는 새 이미지의 빈 배경이 필요하므로 새 이미지 생성을 클릭해준다.



사이즈는 알아서 적당히 설정해줘도 되는데 투명칸에는 필수적으로 체크를 해줘야한다.



이제 이 투명한 레이어에다가 배경을 제거할/배경을 투명화할 이미지를 불러오는 과정이다. 이미지를 레이어로 열기를 눌러준다.



이미지를 이렇게 로드하고나면 제거해야될 '흰색'이미지와 '투명함을 나타내는' 바깥쪽 레이어로 구분이 가능하다.


왼쪽의 도구에 보면 마술봉 도구(단축키 w)가 있는데 이걸 클릭한 후 제거해야되는(여기선 흰색) 배경을 클릭해주자.



이렇게 '제거해야 되는'부분이 선택되면 키보드의 delete버튼을 눌러서 제거해주자.


그러면 흰색이 제거되고 '투명표시'위에 필요한 이미지만 보이게될것이다.



그후 자르기 도구를 활용해서 필요한 사이즈로 줄여주면 완성! 저장은 당연한것이기에 더 말하지않겠다.





이건 블로그 첫화면에 해당 이미지를 올려놓은 모습이다. 흰색 배경의 본래 이미지보다는 더 보기좋다고 생각한다.


흰색배경뿐 아니라 복잡한 배경을 지우는데에도 얼마든지 활용이 가능한 이미지 편집툴인 픽슬러이기에 별것 아닌일에 괜히 유료프로그램인 포토샵 불법다운로드해서 쓰지말고 픽슬러를 애용하도록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