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크롬에서 우클릭, 드래그 방지 해제하는 간단한 방법(pig toolbox)

마우스 우클릭 방지, 드래그 방지를 걸어둔 웹사이트들이 때로 존재한다. 


어차피 직접 타이핑을 하거나 스크린샷을 찍어가거나 어찌됫건 그 내용을 담아갈 방법은 무궁무진함에도 굳이 우클릭과 드래그를 막아두는 변태들이 있다.


딱히 그럴 필요가 없는, 별로 대단하지도 않은 헛소리거나 심지어 본인이 직접 작성한 내용도 아닌주제에 우클릭이나 드래그를 막아두는 주접떠는 인간들이 분명 있다.





몇줄 텍스트가 인터넷에 업로드된 시점에서


미디어자료도 아니고


텍스트로 된 고작 몇줄의 자료를 복사하려는 시도를 막아두는건 웃기는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어차피 복제가 어떤식으로든지 가능한 상황에서 우클릭과 드래그를 막아두는건 그냥 사람 귀찮게하는 일일 뿐이다. 


(글을 쓰는데 다른이의 생각은 전혀 넣지 않고 100% 본인 생각만으로 쓰는사람이 세상에 어디있는가. 그런 글이 있다면 애초에 읽을 가치도 없는글이다. 근거도 없이 쓰인 누군가의 편협된 아집을 읽는데에 시간을 낭비하는 일 뿐이기 때문이다.)





서두가 쓸데없이 길었다.


크롬에서 우클릭, 드래그 방지를 해제하는 방법으로 여기서 소개하려는건 pig toolbox라는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이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pig-toolbox-super-gesture/oiplkfaidhjklglajdpfehoagkmlcakh?hl=ko



이걸 설치하고나면 크롬 우측 상단에 파란색 아이콘이 하나 추가된다.




마우스 제스쳐 사용이나 번역기 등등 인터넷 사용할때 필요할만한 이런저런 잡다한 기능들이 들어있는 툴인데


이중 필요한건 위의 그림에 체크되어있는 우클림 막힘풀기 기능이다. 저걸 눌러주면 바로 해당페이지의 우클릭방지, 드래그방지가 해제된다.






드래그방지는 그냥 쓰면 되는데,  pigtoolbox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인터넷에서 드래그사용시 마우스 옆에 툴박스가 뜨는게 불편하게 느껴지는 사람이 있다. 그런분들을 위해 박스를 제거하는 방법도 알려드린다.


pig toolbox 옵션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새창이 뜨는데, 거기서 스크롤을 좀 내리다보면 위의 내용이 나온다.


여기서 '사용하기'의 체크를 풀어주면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하다.